top of page

오늘의 묵상 Q.T

밀 필드 일출

하나님의 손과 나의 손

<에스더 4:13~14>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024년 6 17 월요일

​하나님은 준비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

13 모르드개가 그를 시켜 에스더에게 회답하되 너는 왕궁에 있으니 모든 유다인 중에 홀로 목숨을 건지리라 생각하지 말라 14 이 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

 

에스더가 바사 제국의 왕비로 있던 시절, 온 유다 백성은 하만이 라는 악한 자의 계략으로 말미암아 멸절 될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. 이때 모르드개는 주저하고 있던 에스더를 향해 ‘만약 네가 가만히 있더라도 하나님이 유다 백성들을 구원하실 것이지만, 네가 지금 그  자리에 있는 것이 이런 때를 위함이 아닌지 생각하라!’ 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. 모르드개의 말은 에스더가 “죽으면 죽으리이다”(에 4:16) 결단하며 유다 백성을 구원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. 

하나님은 크신 손을 펼치사 역사와 사람, 상황을 주관하십니다. 그러나 하나님은 그 모든 일을 우리의 작은 손을 통해 이루어 가십니다. 우리의 손이 하나님의 도구가 되어 사용되길 원합니다. 나의 유익을 위해 주저하는 마음을 버리고, 저마다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이룰 수 있도록 우리의 손을 기쁨으로 내어드립시다. 장 칼뱅은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뜻과 영광을 위한 부름의 현장이라는 ‘직업 소명설’을 말했습니다.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어느 자리에 있든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. 내가 서있는 자리는 하나님이 부르신 자리입니다. 그 자리에서 하나님은 준비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.

 

<기도>

하나님 아버지, 주님이 모든 것의 주권자이심을 믿으며, 기도를 통해 믿음의 선택을 하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. 삶의 자리에서 주님이 맡기신 일을 소중하게 감당하게 하옵소서.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. 아멘.

 

<깊이 묵상합시다>

하나님의 뜻과 내 행동 사이에서 주저하고 고민했던 적이 있나요?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일에 주저했던 이유는 무엇인지 묵상하고, 새롭게 결단합시다.

성경통독
6월 17일(월)~6월 23일(주일)

  • Youtube
  • Facebook
bottom of page